하나님의 교회 큐앤톡- 성경 속 '우리'는 성삼위일체 하나님이다?

2020. 11. 8. 20:51[영상추천]

안녕하세요~ 두 번째 영상 리뷰글이네요! 제가 오늘 리뷰 할 영상은 유튜브 하나님의 교회 큐앤톡 채널의 '하나님은 세 분이다? 하나님의 교회 큐앤톡에서 싹쓰리 공개!'편입니다ㅎㅎ

하나님의 교회 큐앤톡 채널 제가 정말 잘 보고 있는 채널인데요! 카카오톡 대화 형식으로 성경에서 흔히 가질 수 있는 의문점들과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쉽게 설명해주는 채널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제가 리뷰 할 영상은 창세기 1장 26절의 '우리'라는 표현이 성삼위일체 하나님을 두고 한 표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편이랍니다.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해볼게요!

성삼위일체 하나님 중 누가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신가?

먼저 창세기 1장 26절의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창 1:26 "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여기서 하나님께서 '우리'라고 말씀하신 부분을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우리'가 성삼위일체 하나님이라고 흔히들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성삼위일체 하나님이라면 여러 가지 모순이 생긴답니다.
첫 번째로 성삼위일체의 하나님 중 누가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27절에 보면 하나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이 남자와 여자라고 알려주고 있거든요.

 

창 1:27 "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이 남자와 여자라면 하나님의 형상 속에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 계셔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라는 표현이 성삼위일체의 하나님이시라면 누가 여성적 형상을 지니신 하나님이실까요? 다들 알고 계시듯 성삼위일체 하나님 중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없습니다!

짚고 넘어가야 할 성삼위일체의 뜻

두 번째 문제는 성삼위일체가 가지고 있는 뜻과 '우리'라는 표현은 맞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성삼위일체는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이 결과적으로 한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즉 모습은 여호와 하나님, 예수님, 성령 하나님 세 모습으로 등장하시지만 알고 보면 일체, 모두 다 같은 한 분 하나님이시라는 것이죠!  따라서 성삼위일체의 하나님이라는 것은 결국 한 분 하나님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라는 표현의 해석이 될 수 없답니다.

지금까지 창세기의 '우리'라는 표현이 성삼위일체의 하나님인 줄로만 알았는데, 아니었다니! 

 

pixabay


그렇다면 우리라고 표현하신 하나님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성경학자들에게도 오랜 미스터리였던 우리라는 표현, 그 궁금증을 하나님의 교회 큐앤톡에서 확인해보세요~

성경 속 궁금한 점을 다 물어보세요! 하나님의 교회 성도가 대답해드리는 채널, 이상 하나님의 교회 큐앤톡 채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