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살짝 어려운 성경 퀴즈 #17

2020. 11. 22. 19:42[영상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니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와 함께 왔어요! (오잉?)

아는 언니가 누구냐고요? 바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유튜브 채널이랍니다!

 

유튜브 하나님의교회아는언니 채널

하나님의 교회에 다니는 아는 언니가 재미있는 성경 퀴즈를 준비했다고 해서 채널 이름이 하나님의 교회 아는 언니래요!ㅋㅋ 쉬운 버전, 살짝 어려운 버전도 있고 객관식, 주관식도 있어서 난이도 별로 선택해서 풀 수 있답니다. 
문제를 맞힐 때마다 정말 뿌듯해서 계속 계속 풀고 싶어 지는 거 있죠~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 때는 자연스럽게 공부해가면서 저절로 성경 상식도 쌓여서 정말 강추! 하고 싶은 채널이에요. 성경에 관해 관심이 많으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퀴즈 맛보기!

Quiz 1
하나님과 겨루어 이겼다는 뜻을 가진 히브리어. 야곱이 고향으로 돌아가기 전,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신 하나님과 씨름하고 □□□□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창 32:24~28)

Quiz 2
유대인이 자신들 외의 다른 민족을 일컫는 말.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지 않고 □□□의 규례대로 행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심판을 받았습니다. (겔 11:11~12)

Quiz 3
아이를 낳음. 사도 바울은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기까지 그들을 위해 희생하는 일을 □□의 고통에 비유했습니다. (갈 4:19)

Quiz 4
애굽의 통치자를 가리키는 명칭. 모세는 믿음을 바탕으로 □□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했습니다. (히 11:24~26)

Quiz 5
자손의 여러 대(代)를 가리키는 말. 하나님의 규례를 준행하는 자들은 그 □□□□이 열조가 거하던 땅에 영원히 거할 것입니다. (겔 37:24~25)

Quiz 6
아무것도 없는 빈 곳을 이르는 말. 하나님께서는 하늘을 허공에 펴시고 땅을 □□에 다셨습니다. (욥 26:7)

Quiz 7
무엇이 불에 탈 때 생겨나는 흐릿한 기체. 성경은 게으른 자를, 눈에 들어가는 □□같은 존재로 묘사했습니다. (잠 10:26)

Quiz 8
과거 북왕국 이스라엘의 수도. 사도행전에는, 전도자 빌립이 □□□□에 내려가 백성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파한 기록이 있습니다. (행 8:5)

Quiz 9
흐뭇하고 흡족한 마음이나 느낌. 사람은 그 입의 대답으로 □□을 얻는데, 그 좋은 예가 바로 '때에 합당한 바른말'입니다. (잠 15:23)

Quiz 10
한 지점에서 길이 네 방향으로 갈라져 나가는 곳을 가리키는 단어. 혼인 잔치의 비유에서, 잔치에 초대받은 사람들이 오지 않자 주인이 종들을 □□□로 보내 손님을 초청하게 시켰습니다. (마 22:1~10)

한번 풀어보셨나요? 조금 어려운 버전이라서 살짝 어려운 문제도 몇 개 보이는 것 같아요ㅎㅎ 정답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