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 - 하나님 인치는 사업

2020. 12. 20. 22:24[성경연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라는 주제로 글을 한편 써볼까 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전하는 모습을 많이들 보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하나님의교회가 왜 유월절을 지키는지와 유월절이 그토록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 재앙이 난무하는 시대

뉴스를 보면 세계 곳곳에서 임하는 재앙들의 소식을 접하게 되는데요. 홍수, 가뭄, 지진, 산불과 같은 자연재해의 소식이 심심찮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pixabay

이러한 재앙에 대해 여러분들은 과연 어떠한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자연재해로도 꼼짝 못 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지만, 성경에는 머지않아 전 세상에 상상치 못하는 더 큰 재앙이 임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성경이 경고하는 마지막 환난을 우리는 과연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시대에 구원받을 백성들을 위해 구원 사업을 펼치실 것이라고 알려주고 계신데요. 그것을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하나님의 백성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어요. 하나님의 인을 받지 않은 채 재앙을 만나면 어김없이 해함을 받게 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누구라도 하나님의 인을 꼭 받아야 마지막 재앙 가운데서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하나님의 인을 받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할 문제로 첫 번째는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언제부터 시작되는가, 두 번째는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는가, 세 번째는 하나님의 인은 무엇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먼저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언제부터 시작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시작되는 시기

다시 한번 요한계시록 7장 1절을 보겠습니다.

 

계 7:1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시작되기 직전에 네 천사가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는 일이 일어나고 있어요. 성경에서 바람은 바로 전쟁을 의미하고 있답니다. 따라서 천사들이 붙잡은 땅 사방의 바람은 지구 동서남북에서 일어나는 전쟁, 즉 세계대전을 의미하는 것이죠! 

그럼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일어나기 전에 세계대전이 중지되었다는 것인데 과연 몇 차 세계대전일까요? 성경구절을 조금 더 앞당겨 보겠습니다.

 

계 6:13 "하늘의 별들이 무화과나무가 대풍에 흔들려 설익은 열매가 떨어지는 것 같이 땅에 떨어지며"


성경에서 하늘의 별과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 민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풍에 흔들려 하늘의 별들이 떨어진다는 것은 이 세계대전은 이스라엘 민족이 많이 희생된 전쟁이었다고 알려주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몇 차 세계대전이 많은 유대인들의 희생을 낳았을까요?

영화 쉰들러 리스트 中

모두가 알다시피 나치의 유대인 대학살이 이루어졌던 2차 세계대전입니다. 1945년 1월 27일 폴란드 아우슈비츠의 유대인 포로수용소가 해방될 때까지 유대인들은 인종청소라는 명목 아래 잔혹하게 학살당했는데, 그 당시 죽어간 유대인들의 수만 해도 600만여 명에 달했다고 해요. 바로 이 점을 성경에서는 하늘의 별들이 대풍에 떨어진다고 표현하고 있었던 것이죠.
따라서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시작되기 전 중지된 세계대전은 2차 세계대전으로,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은 2차 세계대전이 끝난 1945년 이후에 시작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시작되는 곳

그렇다면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은 어디서 시작될까요?

 

계 7:2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해 돋는 곳에서 올라온다고 했어요. 이 말씀은 동방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랍니다. 또한 사도 요한이 이 계시를 본 곳은 바로 밧모섬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은 밧모섬을 기준으로 동쪽 나라에서 시작됩니다.

하나님의 인은 무엇인가

마지막으로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인은 과연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 인은 도장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인이란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하나님의
도장인 것이죠. 성경을 보면 바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인을 받으셨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요 6:27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치신 자니라"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인침을 받으셨다고 하셨어요. 어떻게 하면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인침을 받으신 예수님과 우리가 한 몸이 된다면,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인을 받은 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가 예수님과 한 몸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요 6:53~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게 되면 우리가 예수님 안에, 예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즉 한 몸이 된다는 뜻이죠!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과 한 몸이 될 수 있는 방법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심으로써 우리도 예수님과 같이 하나님의 인을 받을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을까요?

 

마 26:17~19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이 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시니 제자들이 예수께서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준비하였더라"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시켜 유월절을 준비시키시는 장면이랍니다. 바로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유월절이죠! 예수님께서 왜 제자들을 시켜 유월절을 준비시키실까요? 그리고 왜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는 것일까요? 그 답이 바로 26절에 나와있습니다.

 

마 26:26~28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감사 기도 하시고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을 가리켜 예수님의 살이라고 말씀하셨고 유월절의 포도주를 가리켜 예수님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바로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것이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신 이 유월절은 예수님과 우리가 한 몸이 되어 하나님의 인을 받게 하는 진리랍니다. 따라서 유월절이야말로 하나님의 인이며 재앙 속에서 우리가 확실히 구원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이 유월절을 알려주신 것이고, 이러한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오늘날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열심히 전하고 지키고 있는 것이랍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재앙 속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인입니다. 그래서 천사가 네 바람을 붙잡은 이후부터 시작된 인치는 사업이 하나님의교회에서 해마다 유월절을 지키는 것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어요. 또한 모든 인류에게 사랑과 구원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을 지킬 뿐 아니라 열심히 전하고 있답니다.
마지막 재앙은 그 누구도 피하지 못할 크나큰 재앙이라고 성경은 경고하고 있어요. 모든 영혼들이 구원받길 바라는 하나님의 마음을 담아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지키고, 전하고 있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유월절을 함께 지켜 꼭 구원을 함께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