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실체? 거기 이단 아니야?

2021. 1. 10. 21:32[성경연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실체? 거기 이단 아니야?'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교회' 하시면 어떤 생각부터 드시나요?  

 

'하나님의교회? 거기 이단 아니야?!' 

 

pixabay

라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거나,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문의 근거들은 정확하게 모르시거나, 아셔도 하나님의교회가 직접 말하는 소문의 진실에 대해서는 들어보지 못하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본 글은 하나님의교회 실체에 대하여, 그리고 이단 혹은 사이비라는 무성한 소문들의 진실에 대하여 확실히 알려드리고자 작성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실체는 사람을 믿는 이단 교회이다?

하나님의교회에 관련한 수많은 질문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교회 실체는 사람을 믿는 교회이지 않느냐',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이 될 수 있느냐'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정말 하나님의교회는 사람을 믿는 교회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람'을 믿는 교회가 아닌,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교회입니다. 그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실 수 없는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라는 표현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말 그대로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아시고(全知) 모든 것에 능하시다(全能)는 뜻이죠! 그래서 성경에 기록된 6일 동안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역사와 홍해 바다를 가르신 역사, 그리고 하루 종일 태양을 제자리에 멈춰 세우신 역사들을 우리는 아무 의심 없이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능치 못할 일이 없으시다는 것은 성경 몇 구절만 보아도 충분히 알 수 있는 사실이니까요.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시는 일은 어떨까요? 그것 또한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하실 수 있고 사람으로 오시는 일쯤이야 당연히 행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데에 있어 이 점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께서는 얼마든지 사람으로 오실 수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②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종교가 기독교

기독교의 핵심 신앙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그것은 바로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랍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한 아기, 한 아들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실 것이라는 예언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사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께서 한 아기, 한 아들의 모습으로 오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예언 따라오신 분이 바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2천 년 전 예수님입니다. 그래서 오늘날의 수많은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으로서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2천 년 전 당시의 유대인들도 과연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올바르게 믿었을까요?

 

요 10:33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2천 년 전의 유대인들은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지 못했습니다. 마치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이 될 수 있느냐'하고 말하는 것처럼 2천 년 전 유대인들도 예수님께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하느냐'라고 외쳤던 것이죠. 

pixabay

그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유대인들은 하나님은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자신들을 구원하러 온 구원자를 십자가에 못 박아버렸습니다. 결국 그들의 고정관념이 자신들의 구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만든 모습이 된 것입니다.
이처럼 성경은 얼마든지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실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계십니다. 뿐만 아니라 육체의 옷을 입고 두 번씩이나 이 땅에 오신다고도 알려주고 있죠.

 

히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두 번째라고 표현하신다는 것은 첫 번째가 있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로 이 땅에 나타나신 때는 언제일까요? 바로 예수라는 이름으로 우리와 똑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던 2천 년 전입니다.  따라서 두 번째 오신다는 것은 2천 년 전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다시 오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교회의 실체는 사람이 아닌,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고 있는 교회였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실체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이단 교회이다?

또한 '하나님의교회 실체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이단 교회이다'라는 소리를 심심찮게 들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실제로 하나님의교회는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믿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이 소문대로 하나님의교회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이단일까요?

만약 어머니 하나님이 성경에 나와 있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지어내서 믿는 것이라면 문제가 되겠습니다만, 성경에 어머니 하나님이 증거 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오히려 이단이라고 말하는 자들이 성경 속 구원자를 믿지 않는 꼴이 되어버리고 말 것입니다.

pixabay

그러므로 어머니 하나님이 성경에 증거 되어 있는가, 그렇지 않은가를 따져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어머니 하나님이 등장하고 계실까요?

① 요한계시록에 증거 되어 있는 어머니 하나님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에서는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베풀어주실 것이라는 예언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수를 주시는 하나님이 이 말씀에서는 '성령과 신부'라고 표현이 되어 있죠. 
모두가 아시다시피 여기서 말하는 성령은 성부, 성자, 성령 이렇게 성삼위일체 속 아버지 하나님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성령과 함께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과연 누구일까요?

 

계 21:9~10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천사가 나아와서 신부를 보여주겠다고 하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보여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요한계시록의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하늘 예루살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하늘 예루살렘은 누구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갈 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위는 바로 하늘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늘 예루살렘이 누구라고 알려주고 계신가요? 바로 우리 어머니 즉, 구원받을 성도들의 어머니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경은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어머니 하나님이 계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7절에 성령과 함께 생명수를 주고 계시는 분은 다름 아닌 어머니 하나님이셨던 것입니다. 
따라서 생명수를 받기를 원한다면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진정한 가르침은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시며, 믿어야 한다'는 것이죠!

②창세기에 증거 되어 있는 어머니 하나님

창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아버지 하나님 한 분이라면 하나님께서는 '나의 형상을 따라 내가 사람을 만들고'라고 하셨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라는 복수의 표현을 사용하셨는데요! 왜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나'가 아닌 '우리'라는 표현으로 말씀하셨을까요?

 

창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했더니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하나님의 형상 속에서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만 계시는 줄로 알고 아버지 하나님이라고만 불러왔습니다. 하지만 같은 성경에서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뿐 아니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도 존재하신다고 증거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과연 누구이실까요?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이렇게 창세기를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성경에는 분명히 어머니 하나님이 증거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교회는 이러한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교회 실체에 대한 소문, 그리고 그 진실이 무엇인지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살펴보셨다시피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올바른 하나님을 믿고 성경 말씀 그대로 행하는 교회랍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들려오는 소문에 주저하고 계셨다면, 쓰고 계신 색안경이 있었다면 잠시 내려놓고, 성경 말씀대로 행하는 올바른 교회를 찾아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