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다시 침례를 받아야 한다고요?

2020. 10. 25. 17:40[성경연구]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침례를 다시 받으라고 권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여러분은 필요한 물품을 살 때 어떻게 구입하는 편이신가요?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 물건을 살 때 여기저기서 알아보고 꼼꼼하게 따져보는 편이랍니다. 사람들의 후기는 괜찮은지, 믿을만한 판매처인지, 가격은 괜찮은지... 자칫 이상한 곳에서 구입을 하면 낭패를 보니까요!

 

출처 : pixabay


이렇게 물건 하나 사는 것도 꼼꼼하게 따져보는데, 그렇다면 우리 영혼의 보험이라 할 수 있는 침례는 어디서 받으셨나요? 침례를 주는 교회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인지, 구원의 약속이 있는 교회인지,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교회인지 잘 알아보고 받으셨나요? 영혼의 구원과 직결되어 있는 침례는 이것저것 까다롭게 따져도 지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문제거든요!

사도바울이 침례를 두 번 받게 한 이유

성경에서도 침례의 행위만으로 구원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구원의 약속이 있는 교회에서 침례를 받아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행 19:3~5 "바울이 이르되 그러면 너희가 무슨 세례를 받았느냐 대답하되 요한의 세례니라 바울이 이르되 요한이 회개의 세례를 베풀며 백성에게 말하되 내 뒤에 오시는 이를 믿으라 하였으니 이는 곧 예수라 하거늘 그들이 듣고 주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니

 

사도 바울이 요한의 침례를 받은 적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예수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게 하는 장면입니다. 왜 사도 바울은 이전에 침례를 받았던 사람들에게 다시 침례를 받게 한 것일까요?
침례의 본 목적은 영혼의 구원입니다. 따라서 구원의 약속이 없는 곳에서 받은 침례는 침례로서의 의미가 없게 되는 것이죠. 이 사실을 알았던 사도 바울은 행위만 침례가 아닌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원을 약속받는 '진짜 침례'를 사람들에게 다시 받게 한 것이랍니다.

어떠신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침례를 이미 받으셨거나, 아니면 침례를 위해 지금 공부 중인 분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침례를 이미 받으셨어도, 이미 침례를 위해 공부 중이셔도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요!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라면 시대에 맞는 구원자의 이름으로 다시 침례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출처 : pixabay

하나님의 교회가 알려주는 침례의 축복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침례라는 의식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침례 속에 담긴 축복은 과연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행 2: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침례를 받으면 죄사함과 성령을 선물로 주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죄사함과 성령은 우리가 구원받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이처럼 구원은 침례를 빼놓고 말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그래서 성경에도 다른 말씀을 보시면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얻게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막 16:15~16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복음을 믿고 침례를 받으면 구원을 얻는다고 말씀하셨으니 누구라도 구원받길 원한다면 필히 침례를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침례를 받지 않는 자들은 정죄를 받게 된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구원은 커녕 죗값을 치르게 된다는 경고의 말씀이죠. 하나님이 이렇게 당부의 말씀을 주셨으니 우리 모두 꼭 침례를 받아야겠죠?

 

침례는 마귀의 권세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백성이 되겠다는 일종의 약속과도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구원을 위해 내딛는 첫걸음이라고도 할 수 있죠. 그만큼 중요한 구원의 첫걸음마를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 안에서 시작하셨으면 좋겠어요. 인류의 평화와 행복을 기원하는 하나님의 교회가 기도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구원의 첫 시작을 하나님의 교회가 응원합니다!